KPSC 한국췌장외과연구회

인사말 President's Greetings

안녕하십니까?

2018년 3월 18일부터 한국췌장외과연구회 (Korea Pancreas Surgery Club, KPSC)의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된 건양대 최인석 입니다.

먼저 저를 이 자리에 있게 해주신 회원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04년도에 시작한 한국췌장외과연구회는 김명욱 회장님,김선회 회장님,최동욱 회장님, 이우정 회장님,한호성 회장님,김송철 회장님 그리고 최성호 회장님 께서 본 연구회를 이끌어 오셨습니다.

본 연구회의 미션은 췌담도 외과의로서 췌담도 질환의 진단,치료,예방에 대하여 연구하여 의학 발전에 기여하고 췌담도 질환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있습니다.
췌장외과연구회는 14년 동안 3C (Case study, Consensus meeting, Collaborative work)이라는 연구회의 활동 방안을 기본으로 하여 그동안 췌장에 대한 표준화된 수술 방법뿐만 아니라 복강경 췌장수술이나 로봇췌장수술 등의 췌장에 대한 새로운 수술 술기의 발전을 회원들과 함께 공유하였으며 다양한 다기관 공동연구를 통하여 회원들의 참여를 높이고 새로운 연구에 대한 동기부여를 해주셨습니다.
또한 case 발표를 통해서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임상 경험을 토론하면서 지식의 지경을 넓혀주었습니다.

2004년 8분으로 시작한 연구회는 현재 평생회원 69명을 포함한 160여명으로 회원수가 증가하였으며 대한민국의 췌담도외과 전문의의 수준을 세계적으로 발전시켰습니다.
다시 한번 연구회를 이끌어주신 전임 회장단 여러분과 회원님들께 지금까지 이루어 놓으신 많은 업적에 감사드리며,앞으로 한국췌장외과연구회는 연구비 지원을 통한 다기관 공동 연구에 더욱 힘쓸 것이며 췌담도 질환의 최신 치료를 중심으로 학술프로그램을 발전 시킬 것이며 학회 회원 증대 및 국내-외 유관 학회와의 교류를 통해서 한국췌장외과연구회를 더욱 발전시키겠습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회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 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췌장외과연구회장  최 인 석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