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SC 한국췌장외과연구회

인사말 President's Greetings

존경하는 한국췌장외과연구회 회원 여러분,

제9대 한국췌장외과연구회(Korea Pancreas Study Club, KPSC) 회장으로 선임된 이현국입니다.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발병과 확산으로 모두 힘든 시기이지만 한국췌장외과연구회의 중단 없는 전진을 위해 한국췌장외과연구회 회장으로서 소임을 시작하며 지면으로 우선 인사드립니다.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 회원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짧은 역사 속에서 놀라운 발전을 거듭해온 한국췌장외과연구회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영광과 아울러 무한한 책임을 느낍니다.

2004년 한국췌장외과연구회 첫 모임이 시작되었고, 현재까지 총 62차례 췌장외과연구회를 개최하여 연구 및 학술활동을 활발히 진행하면서 우리 연구회는 양적, 질적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한국췌장외과연구회는 국내 유관 학회와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할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췌장외과의사와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면서 한국 췌담도질환의 수술성적과 학문적 성과를 알리며 세계 속에서 그 위상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한국췌장외과연구회가 더욱 발전하는 모임이 되기 위해 무엇보다 회원들 간 화합과 소통에 힘쓰고 젊은 췌장외과의사에게 좀 더 많은 연구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췌담도 질환에 대한 임상 및 학술연구 활성화를 위하여 연구비 확보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또한, 췌장외과연구회가 더욱 내실 있고 규모 있는 학술대회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학술프로그램 발전과 국내외 학술교류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그간 회원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한국췌장외과연구회는 괄목할만한 성장과 성취를 이뤄왔습니다. 새로 구성된 임원진과 함께 연구회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참여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2년 간 우리 연구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5월

한국췌장외과연구회 회장 이현국